Korean translation: A New Role for the Military: Preventing Enemies from Arising–Reviving an Ancient Approach to Peace

Posted on October 14th, 2009

군대의새로운역할 : 탄생예방

고대평화추구부활

데이비드레플러박사

David R. Leffler, Ph.D.

진보군사학센터

과학기술공공정책연구소

https://www.StrongMilitary.org

세계군대사회학대회제출

범지구화한 세계 속의 군사력과 분쟁해결

주최:육사,한국사회학회, 서울대사회발전연구소

2008 7 14 – 17

Seoul, Korea

Dr. David R. Leffler (*Fall 2009). A New Role for the Military: Preventing Enemies from Arising-Reviving an Ancient Approach to Peace. Journal of Management & Social Science (JMSS), Vol. 5, No. 2., pp. 153-162. http://dx.doi.org/10.46745/ilma.jbs.2009.05.02.06 This peer-reviewed journal was published by the Institute of Business & Technology BIZTEK in Pakistan which is now known as ILMA University. The abstract was published in Session 6, p. 44 of the proceeding of the “International Sociological Association Research Committee 01 Seoul National University & Korea Military Academy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med Forces & Conflict Resolution in a Globalized World.” July 14 – 17, 2008, Seoul, Korea. The paper was also presented at KIDA, the Korea Institute of Defense Analyses. The original English language PDF version of this paper is available by clicking here.

Translations of the paper are available online (Italiano, Hungarian (part I) Hungarian (part II), EspañolDeutschFrançais), (Dansk, translation is located near the bottom of the webpage, see: “Nedenstående artikel beskriver hvordan gruppeudøvelse af Transcendental Meditation kan bringe fred til uroområder: En ny rolle for militæret: Forhindring af fjender i at opstå – genoplivning af en gammel tilgang til fred”)

1.초록

2.사회 스트레스와 전쟁 사이클

3.무적국방기술에 사회적 연구

4.무적국방기술 설명을 위해 제안된 인과 역학

5. IDT 대한 회의주의 관해

6.다른명상과 초월명상의 비교

7.이동성과 근접성

8. 추가 이익

9.전략적 스트레스 경영(SSM)

10. 진행 중인 IDT 세계화

11. 저자에 대하여

12.감사

13.참조

군대의새로운역할 : 탄생예방

고대평화추구부활

군대의 1임무는국내외적의공격으로부터나라를온전히방어하는것이다. 많은나라에서어에목숨을잃고엄청난재원을지출하고있다. 반면적이아예준동을하지못하도록예방하는것은평화를확립하는효과적이며비용상으로도매우효과적이다. 글은군대의새로운역할을소개하고있다. 그것은적의준동미리막는예방부대이다. 고대베다전통에서유래하며무적국방기술(IDT)이라고명명된접근법은이것을지지하는과학적연구만도 50개가넘는다. 이러한연구들은목표가도달가능할뿐만아니라평화를만들고지키고확립하는도움이있음을밝혀주있다. 국가군인의 2-3퍼센트정도가자발적지원통해 IDT구성요원으로서초월명상(TM) TM-Sidhi 프로그램1훈련을받게것이다. 동료전문가검증을거친연구들은 IDT전쟁, 테러범죄에책임을지는많은사람들이겪고있는집단적사회적스트레스를경감다는사실을밝혀주고있다. 집단적스트레스가사라국가, 종교집단혹은개별테러리스트들사이에서까지긴장이없어한다. 원에기반을, 무기를쓰지않으며파괴적성질이없는기술을적용함으로써군대가사회적스트레스를경감적의준동을예방할제안하고있다.

사회스트레스와전쟁의사이클

그림1처럼전쟁에는사이클이있다. 사회적스트레스가쌓이고외교관들은서로생각의차이를해결할수가없다. 집단들은편을만들고결과적들이생겨난다. 경우군사력의강함이적들을제지하도록되어있다. 하지만그러한제지가실패하면싸우도록군대를불러들이게된다. 이것은문제를해결하는것처럼보이스트레스는여전히남고그것은미래의전쟁에불쏘시개가것이다.

Figure 1: The Military Fails to Address Social Stress
Typical Military Model

저자는세계의국가사회적스트레스를감소시키는효능이입증된기술초월명상과 TM-Sidhi 프로그램을훈련받은일정한인원으로구성된예방부대창설을제안한다. 이러한무적군대모델 (그림2)에서군대는집단적사회스트레스를처리하여적을예방하거나진정시킨다. 그리하여전쟁사이클이단절이.

Figure 2: The Military Uses IDT to Break the War Cycle
Typical Military Model

강력한군사력있는나라들조차테러와전쟁그리고전쟁으로인한피해로고통받을있다. 만약그들의군사력이강하면서동시에무적이라면전쟁, 테러그리고피해는끝날것이다. 이러한맥락에서어떤군대에게적이없다면군대는무적이된다. 적이없다는것은전쟁도테러도의미한다.체계적이고반복가능한특성을고려한방법론이바로무적국방기술(IDT)이다. 기술은의식영역의장으로부터유래한이론적인설명을포함하고있다. 같이특수한심리생리학적기술일정한수로구성된개인들하면집단주변람들진정시키는효과를보이는것으로나타날있다.

초월명상(TM) 프로그램은비종교적이며신앙요구하지않는다. 그것은인도의고대베다전통에서유래한다. 마하리쉬마헤시요기는 1956초월명상세상에놓았다. 과학자들은초월명상과상급과정인 TM-Sidhi시행함으로써나타나는사회적통합성증가를마하리쉬효과”라불렀다. 마하리쉬는인구의 1%초월명상프로그램을시행하면사회전체에평화와조화가증가하리라고하였다. 외에도그는인구의 1% 제곱근집단적으로하루에번씩 TM-Sidhi 프로그램을시행한다면똑같은결과를얻을것이라고예견하였다. 렇게결과들은전문가들이면밀히검증출판된연구에서반복해서발견되었다.

무적국방기술에 대한 사회적 연구

50회가넘는과학적연구들에서IDT사회스트레스를감소시키는효과가있음을확인하고있다. 마하리쉬효과에대한연구들은다음주요전문가검증저널에발표되었다: <분쟁해결저널>, <사회지표연구>, <범죄와정의저널>, <마음과행동저널>,<국제신경과학저널>. 연구들대부분논문저자가공저자참가한논문형태로검증되며군사적폭력과공포에비롯되는전쟁억제에대한대안: 마하리쉬효과에 20연구”라는제목으로안보와정치적위험분석종합연구소(SAPRA)에서출판되었.2

과학적연구는특별한심리생리학적기술을충분한사람들이시행하기만하면테러, 전사, 부상, 분쟁수준, 범죄율사회적지표들개선발견하였다. 결과에따르면,평화적인해결의방향으로점차진전하고,전사, 부상, 전쟁의강도, 재산, 적대행동, 국제갈등, 테러유도원인등이점차감소.

미국에서 IDT통한사회적스트레스경감을보여주는눈에띄는증거하나가 <사회적지표연구>3기록되어있다. 실험은미국수도인워싱턴 DC에서이루어졌다. 내용은미리정부지도자들과신문들에게제공되었으며시계열분석방법이연구에도입되었다. 독립적인프로젝트평가원이연구기록에따르면,실험기간은 1993 6 7일에서 7 30일까지로정해졌다. 실험의주요결과로서범죄는 TM-Sidhi 그룹이최고인원에달하였을(주간자료로p < 2 x 10-9), 예견된수치보다크게23%떨어졌다. 주말효과, 온도, 자료상의이전경향은변화의원인을설명하지못했다. p수준은사회과학연구에서드물게보는수치이다.

1983레바논분쟁사태동안에, 예루살렘근처에있었던 IDT 전문가그룹의규모가변하자, 거기에따라레바논의전쟁관련사망규모가날마다변하였다. IDT 참여자의수가최고조에달하여참여자의수가이론적으로요구되는수인 1% 제곱근에이르렀을전쟁사망자는 76%감소.

레바논사태가최고조에달하였던 2년이넘는기간에시행된연속7실험에대한결과는다음과같다:

* 전쟁관련사망자 71% 감소 (p < 10-10)

* 전쟁관련부상자 68% 감소 (p < 10-6)

* 분쟁수준 48% 감소 (p < 10-8)

* 적대자들사이의협력 66% 증가 (p < 10-6)

이러한복합적결과들이우연일가능성은1019보다적으며, 이러한사실은사회스트레스와갈등을감소시키는이러한효과를사회학역사에서가장엄격하게입증된현상으로만들고있다.4

IDT효과유지는필요참여자유지에. 그림 3참여자수의변화에따른효과의변화를보여준다. 차트는 1983레바논사태동안그에상응하는이스라엘삶의변화를보여준다. 선의상호관계에서하루또는여러날에걸친지체통합아니라참여자수의변화로인한영향을조절하는평균”효과도살펴보라. y 축에서 “0”지역의인구영향을있는참여자한계치를나타낸다 (158).

Figure 3: TM Group Size Vs. Quality of Life in Israel

그림은 IDT 그룹참여숫자와 1983 8월과 9이스라엘의평화와삶의개선과정을측정한종합지표사이에통계적으로매우뚜렷한관계가있음을보여주고있다. 참여자증가하레바논에서전쟁의강도가감소하였다 (p < 10-7).

헤글린박사는하버드에서학문을달련한물리학자로 IDT관한연구들을지도. 그는과학, 기술공공정책연구소(ISTPP) 소장이다. 헤글린박사는온라인비디오로IDT 물리학에대해서상세하게설명하고있다.5

<범죄자재활저널>게재된획기적인연구하나는 TM-Sidhi 시행수가세계인구감당할치에이르면국제테러로인한사망이 72%감소보여주었다(p<.025).6 이러한모임들이 1983년에서 1985사이에개최되었다. 연구는당시세계전체에마하리쉬효과생산하는데필요한(7000)이른대규모집회의효과에대해서조사하였다. 랜드재단이제공자료를사용연구는또한국제분쟁도 32%감소음을 (p<.025).

무적국방기술 설명을 위해 제안된 인과 역학

IDT인과역학은완전히이해되고있지않다. 2005 <사회행동저널>게재된연구에서 IDT인과성을생물학적인언어로설명할것을하였다.7 강력한 신경전달 물질인 세로토닌은 행복감, 만족감, 그리고 도취감을 든다고 알려져 . 낮은 세로토닌 수준은 공격심, 비참한 기분, 폭력과 연관된다는 사실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다. 연구는 IDT 전문가 그룹의 규모가 변하면 거기에 상응하여 인근 공동체 사람들의 세로토닌 생산이 변한다는 사실을 밝혔. 결과들이 통계학적으로 의미있게 나타 났기 때문에 연구는 전체 사회에서 공격심과 적대감 감소 설명할 있는 설득력 있는 신경생리적 역학을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세로토닌활동증가와코티솔감소는수행을쌓은초월명상자의경우초월의식험과연관것으로보인다. 초월명상시행행자들은초월의식을경험하그것은깨어있고, 잠자고,꿈꾸는때와분명히활동달라지는번째의식상태라고.8 초월의식상태는두뇌가통일성을과학자들은이것이통일장통일활성화다고추측한다. 분명한것은효과그룹시행을통해서확장된다는이다. 이론리학자들은자연의모든법칙의기반은통일장이라고한다. IDT근본수준에서하는것으로보인다. 그러므로이러한통일장이론을통해서명상자들의두뇌에서도통일성이증가된다. 이러한통일증가연관물질은세로토닌이다.

프리스톤대학의로저넬슨박사는 IDT세계에있는 65무작위숫자생산장비로이루어진범지구의식프로젝트네트워크(GCP)매우현저영향을발견. 9그것은 IDT대한사회또는생리학적인연구와달리순수한객관적인척도만을사용하고있다.

더구나 IDT 참여자숫자가많을수록효과는크다. 이것은넬슨박사가 2001 9 11미국에대한테러공격이있은직후에 IDT적용하고관찰한결과이다. 또한, 효과도2001 9 11테러공격이나비극적사건효과와방향이반대이거나임이나타났다. , 무작위발생기 IDT 시행기간에는무작위으로작용하는.10

IDT 대한 회의주의관해

과학자들에게아인슈타인의상대성이론과랑크의양자원리를수용하도록관점의변화는작은것이아니었지만증거가워낙탄탄했기그것들은수용되었다. IDT경우에도유사한상황이있을있다. 그러한관점유지도전하고. 논문은새로운해결법에기초그룹의식의강력한영향력에대한연구를보여줄것이.이것은많은연구가들에게는새로운분야이겠지만탄탄한증거로뒷받침된놀랄만한결과를담고있다.

물리학이아인슈타인의상대성이론도입과함께관점과분석의방법에서중요한변화를어야것처럼, 논문은독자들로하여금테러와전쟁을예방하고종식하는사회스트레스감소방법에서그와똑같은대대적인변화를받아들일것을요구하고있다. 아인슈타인의상대성이론은,대규모우주현상분석에서중력을공간의형태에영향을미치는힘의장”다루어야한다. 이런관점을지배하는방정식이천체물리학의중요한문제들을해결하기위해제시되었다. 그렇지다면이삭뉴턴경이확립한고전적인방정식에도전하는여러편차들과진기한현상들이해결되지았을것이다.

그와마찬가지로과학적측정영역다른끝에서이루어지는실험은원자이하의입자의움직임은고전물리학의방정식으로는기술할없음을보여주고있다. 랑크양자원리와하이젠베르크의불확정원리를사용그러한변이를설명하는것은전체양자물리학세계를새로기술하고하게한다.

언급의목적은진보의주요단계들은결국필연적으로편견을극복하게설명하려는것이다. 상대성과양자역학은분명한증거로부터생겨났다. 그러나지금은일상적이되어버린이러한방정식수용을둘러싸고사람들마음속에논쟁이있었다.. 우리는지금평화를위한투쟁본성을두고그와유사한교차로에있는것처럼보인다. 군대예방부대제안강력한과학적인증거에근거를것이다. 그러나제안된해결책수용을둘러싼논쟁이사람들의마음속에아직남아있다.

자신의박사학위논문을위해하버드대학의클라라린톤브라운은정책과연관분야에서일하는엘리트정책수립자들과인터뷰를하였다. 그녀는정책수립자들이삶의그리고폭력과전사자감소에미치는 IDT사회적영향력에대한연구를어떻게평가하는가를연구. 그녀는정책수립자들이연구를탐구한다면그들에게다음사항이필요알게되었다:

* 혁신적인내용평가위한전체적인맥락

* 연구와혁신사항탐구위해일상의압박에서벗어날있는시간

*프로그램을이행해보았거나실제적질문들에답변해있는사람들의관점과지원

*문화적순응혁신적내용대한고정관념을버리는

브라운박사의질문에응답한사람들몇몇은연구을매우이해하였다. 그러나그것이어떻게하는가에대해서는여전히의문을품고있었다. 예를들어외교관들은브라운박사에게자기들은연구를매우흥미로운것으로여기지만, 자기들은중동평화위한긴급한문제처리에너무바빠서이러한혁신적인것을어떻게사용하고그것이어떻게작용하는지생각할시간이없다고하였다.

브라운박사는또한많은정책생산자들이고대인도에기원을두고있는혁신적인내용에대해서상투적인생각이나편견을가지고알게되었다. 편견을가진평자에의해서 IDT연구가고의로오해될가능성이있기때문에 IDT 연구에친숙하지않는논문의독자들은시간을내서그녀의하버드대학교박사학위논문바탕으로클라라린톤브라운박사의논문을주의깊게연구해보기바란다. 브라운박사의연구는 <사회행동과인격저널>발표되었다.11 하버드대학교의박사학위논문은온라인상에서구할있다.12

다른명상과 초월명상비교

IDT초월명상과 TM-Sidhi 프로그램을이용한다. 이것은명상중에서가장과학적으로탐구된형태이다. 명상의여러형태들은서로다른방법을사용하며당연히서로다른결과를낳는. 여러방식의명상을하는동안나타나는상이한생리적과정을밝히위해두뇌의패턴이과학적으로연구되었다. 메타분석은 TM유독이로운효과를낳음보여주었다.

명상의여러형태는서로같은효과를생산하지않음이비교연구에서나타났다. 메타분석은 TM , 마음챙김명상, , 점진적근육이완, 티베트불교와비파사나명상, 이완반응의효과들을비교. 그들은휴식의수준, 뇌파의패턴, 마음과미치는이득을살펴보았.

다른가지명상들은영역에서훌륭한효과를내는것으로나타. 그러나뇌파도와신경이미지연구는 TM 기술이독특한두뇌패턴을만들어냄을보여주. TM전체에뇌파통일창출하는유일한명상기술이다. 연구는 TM 기술이억압과불안을감소시키고자기실현을증가시키는효과적임을보여준다. TM 기술을통해다른수행법깊은휴식을취할있다.14

리쉬효과연구가인데이비드존슨박사에따르면, “40대와 50대인 60남성대상으로연구에서명상을하지피험자들보다 TM 이나다른명상(OMT=도교, , 기독교, 힌두요가명상)시행하는험자 12부위전부에서극미한광양자방출이현저하게적었다.”했다.15 16

이동성과 근접성

IDT분쟁이나분쟁가능성이있는곳에바로가까이있어야필요없다. 그러나편견이있는지역의정치적인공간내에시스템이배치될최상결과얻을있다. 동시에, 시스템이포괄적인지역(예를들어지역이나국가) 내에배치된다면또한넓은영역에서긍정적인효과를창출하게된다.

IDT모든참여자들이서로근접해그룹을만들최상으로하는특성이있다 (참여자들사이평균 1.5m 거리). 그러나참여자들이몇몇그룹으로시행을해도여전히긍정적인효과를얻을있다.

세계적으로 IDT지상에기반을수도있고바다에기반을수도있다.1718 지상에기반을예방부대는군대에의해서실제로실험된적이있다. IDT 시행자들은해당장소로 (혹은해당장소에가까운곳으로) 수송되안전곳에배치된. 바다에기반을예방대는이론적으로하다. 예를들어미국키티호크 (CV-63) 항공모함은특수작전병력1000명을아프카니스탄임무를위해배에서지원하였다.19 그러므로 IDT 전문가를지원하는항공모함전투그룹은중동에서긴장을감소시키기위해페르시아만으로배치될있을것이다(대략적인구=8; 인구의 1%=8백만; 8백만의제곱근=2829 IDT 전문가가마하리쉬효과를생산하기위해필요함).

추가 이익

연구는예방부대추가적인이득을줌을예측하게.정부의협력개선, 경제동향개선, 범죄감소, 건강개선, 삶의개선그것이.

브라질전사들은그들의군사훈련의일부로서 IDT. 많은브라질정부는기술을소개하고있다. 2 6천이넘는다양한계급의군사경찰장교들이교육을받았다.20 브라질과학자들은군인과경찰장교건강과훈련에서현저한개선이있었음을확인하였다. 브라질바히아주의사관생도와브라질피아우이군사경찰학교도똑같이 IDT사용함으로써현저한개선을경험하였다.21

IDT배우는사람들은개인적시행통해효과를보고있다. 다방면에걸친연구는스트레스에대한반응감소, 반사회적행동감소, 내부폭력감소, 협응능력증가개인적인이득이있음을기록하고있다. 연구는또한외상스트레스장애(PTSD), 병원방문, 알코올문제, 정서마비, 불면증, 불안, 가족문제, 우울증이감소했음보고하고있다. 범두뇌뇌파도통일증가와같은심리생리적인측정치를통해그리고지성, 도덕,인격등에대한심리학적테스트를통해전체적성장이있었음이확인되었다.

IDT군사전략, 전투작전관한특수한지식, 아니면적의능력이나약점에대한새로운지식이없이도전사자와부상자수를줄일해결책을제공한다. 이것은군사지휘관에게변화가있는위기감증가부담을제거해.

전략적 스트레스 경영(SSM)

전략적스트레스경영(SSM)또한칼리슬병영에서행한브리안대령의발표에서 IDT전략적스트레스경영(SSM)으로묘사되었다.22 저자출판물인

Abstract from Seoul National University & Korea Military Academy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med Forces & Conflict Resolution in a Globalized World

Abstract from Seoul National University & Korea Military Academy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med Forces & Conflict Resolution in a Globalized World

The abstract for this paper appeared in the Seoul National University & Korea Military Academy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med Forces & Conflict Resolution in a Globalized World, published by the International Sociological Association Research Committee 01

Other presentations: Combat Stress | Strategic Stress Management

Published:

Dr. David R. Leffler (Fall 2009). A New Role for the Military: Preventing Enemies from Arising-Reviving an Ancient Approach to PeaceJournal of Management & Social Science (JMSS), Vol. 5, No. 2., pp. 153-162.

Comments are closed.